먼저...
나무 플랫폼으로 아레나를 지어준다. 필자는 기계 보스 3마리를 모두 여기에서 잡을 생각이라 7줄 정도를 깔았지만 파괴자만을 잡을 생각이라면 3~5줄 정도만 깔아줘도 된다. (아레나 가운데에 있는 것들은 뭔가요? 추후 설명할 것이다!)
아레나 가운데에 있는 것들...
- 모닥불과 하트 랜턴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추천 사항이다. 만약 어떻게 구하고 만드는지 안다면 넘어가도 되고, 아니라면 아래 설명을 보자!
- 왼쪽부터 숫돌(Sharpening Station), 바스테트 조각상(Bast Statue), 모닥불(Campfire)이며 위에 달려있는 것들은 하트 랜턴(Heart Lantern)과 병 속의 별(Star in a Bottle)이다.
- 모닥불 :
> 체력 재생력을 늘려준다.
> 주위에 머무르기만 해도 버프가 적용된다. (패시브)
> 아무 종류의 나무 10개와 횃불 5개로 "맨손" 제작. - 하트 랜턴 :
> 체력 재생력을 늘려준다.
> 주위에 머무르기만 해도 버프가 적용된다. (패시브)
> 생명 수정과 사슬 4개로 "맨손" 제작. 참고로 사슬은 철/납 주괴 15개로 모루에서 제작할 수 있다. - 바스테트 조각상 :
> 방어력을 5 늘려준다.
> 주위에 머무르기만 해도 버프가 적용된다. (패시브)
> 사막 지하의 오두막에서 떼어오거나, 사암 상자(=사막 상자)에서 14.29%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. - 숫돌 :
> 근접 무기의 방어력 무시도를 5 늘려준다.
> 우클릭으로 버프를 얻어줘야 한다. 죽으면 초기화된다.
> 정글 지하의 오두막에서 떼어오거나, 상인으로부터 10 골드에 구매할 수 있다. - 병 속의 별(이 전략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!) :
> 마나 재생력을 늘려준다.
> 주위에 머무르기만 해도 버프가 적용된다. (패시브)
> 유리병과 별똥별로 "맨손" 제작. 참고로 유리병은 유리 2개로 만들 수 있고, 유리는 모래 블록 2개로 만들 수 있다. 둘 다 "용광로"에서 제작할 수 있다.
갑옷과 무기
- 티타늄/아다만타이트 풀셋을 맞춘다. 흉갑과 바지는 선택권이 없지만, 헬멧은 가장 높은 방어력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맞춘다.
- 티타늄/아다만타이트 검을 만든다. 미스릴/오리칼쿰 검이나 코발트/팔라듐 검도 괜찮다. 솔직히 공격력이 60 언저리이면서 공격 속도가 "매우 빠름"이기만 하면 다 된다. 수식어는 Legendary가 가장 좋고, Godly도 차선책으로는 괜찮다.
장신구
- 코발트 방패와 재생의 밴드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자유롭게 맞춰도 좋다. 필자는 요정의 날개, 전사의 휘장, 야수의 발톱으로 빈 칸을 채웠다. 자세한 설명은 하단 참조!
- 수식어는 Warding으로 맞추자. Armored도 차선책으로는 괜찮다.
- 장신구를 맞추느라 허비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, 최대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만 골라 적었다.
- 코발트 방패(Cobalt Shield) :
> 넉백 면역과 방어력 1을 제공한다.
> 던전의 잠긴 황금 상자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. - 재생의 밴드(Band of Regeneration) :
> 초당 0.5 체력 재생력을 제공한다.
> 지하, 대동굴의 황금 상자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. 질리도록 나오므로 입수 난이도가 매우 낮다... - 요정의 날개(Fairy Wings) :
> 비행 능력을 제공한다.
> 픽시 가루 99개와 비행의 영혼 20개로 제작한다. 어디까지나 편의용이므로, 다른 이동용 장신구로 대체할 수 있다. - 전사의 휘장(Warrior Emblem) :
> 근접 공격력을 15% 올려준다.
> 월 오브 플래시를 처치하여 25%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. - 야수의 발톱(Feral Claws) :
> 근접 공격 속도를 12% 올려준다.
> 정글 지하의 넝쿨 상자(=정글 상자)로부터 21.72%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.
추가적으로...
- 이미 위의 세팅만으로도 충분히 잡지만, 혹시 모른다 싶으면 철피부 포션(Ironskin Potion)을 먹자.
-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.
패턴 공략
- 보스가 땅 속으로 깊이 들어가서 꼬리만 보일 듯 싶을 때, 갑작스럽게 머리를 필두로 플레이어에게 돌진하는 경우가 있다. 이 패턴만 잘 피해주면 한 손으로도... 공략할 수 있다. (물론 맞으면서 해도 그렇게까지 위험하지는 않다. 세팅의 무서움을 보여주자!)